Why do we need live commerce?
라이브커머스의 필요성
- 기존의 공중파 중심에서 SNS로의 마케팅 채널 변화
- 방송 프로그램이나 기업 홍보영상은 경쟁이 치열하고 저비용화 추세
- 코로나19 이후 소비패턴 변화로 '라이브커머스' 시장 급성장
- 거래금액은 '20년 3조원(이커머스 시장의 1.9%)'에서 '23년 10조원' 전망
- 이커머스 대비 높은 구매 전환율, 홈쇼핑 대비 낮은 수수료율
- 빠르게 성장 중인 라이브커머스 시장은 경기침체로 고통받는 소상공인들에게 판매루트를 다각화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
향후 2년 안에 가파른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라이브커머스 시장
live commerce For small business owners in Busan
라이브커머스 중계대행 플랫폼
-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의 다양화
플랫폼과 채널별 특성에 맞는 판매전략 기획 필요
- 별도의 판매 홈페이지가 없는 경우 개별 SNS 판매처로 연결되도록 중계
- 초기비용을 최소한으로 책정하고 초과 수익에 대해 일정 부분 이익을 나누는 방식으로 소상공인 진입장벽 해소
- 스토리텔링을 바로 한 컨셉 설정
타겟 연령, 성별, 품목 등에 따른 맞춤형 판매전략 수립
-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한 고객 분석 데이터 제공
-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팅 & 라이브커머스 역량강화를 위한 2트랙 컨설팅